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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청의 2020∼2070년 장래인구추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총인구(국내 거주 외국인 포함)는 올해 처음 감소하기 시작해 2070년 3,700만 명대로 감소할 전망입니다.
홍 부총리는 “2021년부터 총인구가 감소세로 전환되면서 2019년 전망 대비 총인구 감소 시점이 8년 앞당겨졌다”며 “생산연령인구의 경우 단기적으로 감소세가 커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습니다.
생산연령인구(15∼64세)는 향후 5년간 177만 명 줄어들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이런 감소 폭은 2019년 추계(151만 명)보다 26만 명가량 많은 수준입니다.
홍 부총리는 “총인구 감소 시점이 당겨지고 합계출산율이 낮아진 것은 지난 2년간 우리 경제·사회를 뒤흔든 코로나 19로 인한 국제 순이동 감소, 혼인·출산 결정 지연 등 충격이 크게 작용했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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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가방컴퍼니 :: 저출산 관련주
기업개요
- - 1979년 4월에 설립되어 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의 제조·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서울 강남구에 본사를, 경기도 용인시에 물류시설을 두고 있음.
- - 국내 사업은 (주)아가방앤컴퍼니의 내수 부문과 (주)아펙스, (주)디자인스킨이 담당하며, 해외 사업은 (주)아가방앤컴퍼니의 해외 부문과 미국, 중국법인이 담당함.
- - 아가방(AGABANG) 등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 및 국내 최대의 유통망 구축을 통해 내수시장 내 우위를 점유하고 있으며, 랑시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중국 및 해외시장 확대 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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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및 분석
- - 소비심리의 회복, 유치원 및 초등학교의 등교수업 확대, 미국의 매출처 확보, 전년에 부진했던 기저효과 등으로 유아동복 및 유아용품 판매가 증가한바 전년동기대비 매출 성장.
- - 매출 증가에 따른 원가 및 판관비 부담 완화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손실규모 축소되었으며, 투자자산처분이익 제거 등 기타수지 저하에도 순손실 규모 축소.
- - 산아제한정책 폐지에 따른 중국 사업의 성장, 온라인 유통채널 강화, 고급브랜드의 에뜨와 및 부가부의 백화점 입점, 유아용품 사업 확대 등으로 매출 성장세 이어갈 전망.
삼성출판사 :: 저출산 관련주
기업개요
- - 2002년 7월 (주)엔에스에프에서 기업분할되어 신설된 법인으로 2002년 8월 거래소 상장, 출판업 및 휴게소업, 임대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 - 주력사업인 출판사업은 크게 유아동 부문(전집, 영어학습교재 등)과 여성 취미 실용부문(여행, 육아, 요리)으로 나뉘며, 유아동 단행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음.
- - (주)아트박스를 특수관계기업인(주)리템엘앤씨에 사업부문을 양도하였으나 지배력을 보유하고 있어 (주)스마트앤미디어, (주)에이비로지스, (주)아트박스가 종속기업임.
실적 및 분석
- - 유치원, 초등 영어교재의 판매 호조에도 도서, 문구 등의 판매 감소, COVID-19 장기화 영향에 따른 휴게소 부문의 부진으로 전년동기 매출 소폭 감소.
- - 원가구조 개선에도 지급수수료 등의 증가로 판관비 부담 확대되며 전년동기대비 영업손실 규모 확대, 지분법이익 제거로 순이익 적자전환.
- - COVID-19 장기화 영향으로 휴게소 부문의 회복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되나, 민간소비 회복에 따른 문구, 팬시 등의 판매 증가, 영어교재의 성장세 등으로 매출 성장 전망.
제로투세븐 :: 저출산 관련주
기업개요
- - 2000년 2월 유아동 의류 제조 및 판매, 인터넷 홈쇼핑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유아동 의류 및 용품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 사업부문은 사업의 특징에 따라 패션사업부문, 코스메틱사업부문, 이커머스사업부문, 중국사업부문을 주축으로 하는 B2C부문과 포장사업부문인 B2B부문으로 구분.
- - 종속기업으로 중국 및 홍콩 현지법인을 설립하며 중국 유아동복 시장 공략 중. 한편, 2018년 11월 사업다각화를 위해 씨케이팩키지를 흡수합병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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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및 분석
- - 국내 화장품 인지도 상승으로 궁중비책의 중국수출이 증가하였으나 패션부문의 온라인 채널 강화에 따른 오프라인 매장 축소, 포장부문의 수출 부진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 감소.
- - 원가율 상승에도 판매수수료 감소 등 판관비 부담 완화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상승하였으며, 기타수지 저하에도 지분법손실 감소 등으로 순이익률 상승.
- - 궁중비책의 중국 온라인 채널 호조세, 글로벌 경개 개선에 따른 면세점과 포장사업의 회복, 패션부문의 온라인 채널 강화 등으로 매출 회복 가능할 듯.
매일유업 :: 저출산 관련주
기업개요
- - 2017년 5월 1일 경영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매일홀딩스(舊 매일유업)의 유가공사업 부문을 인적분할하여 신규 설립하였음.
- - 낙농품 및 음료 제조판매수출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매일우유, 앱솔루트, 카페라떼, 썬업 등을 주요 제품으로 보유하고 있음.
- - 백색우유 시장 내 상위 3개 업체 중 하나이며,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저온살균, 유기농, 락토프리 등의 프리미엄 제품군을 강화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 - 조제분유 판매 부진에도 성인 단백질 제품인 셀렉스의 판매 증가, 상하목장, 곡물음료 등의 판매 증가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 규모 확대.
- - 매출 증가에 따른 원가구조 개선에도 지급수수료 증가로 판관비 부담 확대되며 전년동기 수준에 영업이익률 정체, 금융자산평가이익 증가로 순이익률은 전년동기대비 소폭 상승.
- - 단계별 등교 확대로 급식 우유 수요 회복이 기대되며, 셀렉스 라인업 확대, 상온보관이 가능한 테트라팩의 사용 확대로 상하목장 등의 온라인 판매가 증가하며 매출 성장 전망.
캐리소프트 :: 저출산 관련주
기업개요
- - 2014년 10월 유아동 디지털 콘텐츠의 제작 및 유통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에 본사를 두고 있음.
- -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로 알려진 캐리언니를 비롯해 엘리, 케빈 등 캐릭터를 활용한 콘텐츠 IP(지적재산권)를 보유하고 있음.
- - 유튜브 등 다양한 동영상 플랫폼과 지방방송국을 통해 콘텐츠를 유통하고, 라이선싱을 통해 도서, 완구, 교육, 식음료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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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및 분석
- - 캐리TV 구독자 수 증가와 함께 캐리와 친구들 MD 판매가 호조를 보인 가운데 종속기업 피터팬랩의 광고대행 부문의 취급고 확대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 신장.
- - 매출 신장에 따른 원가 및 판관비 부담 완화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손실 규모 축소, 기타금융자산손상차손 증가에도 영업외수지 개선으로 순손실 규모도 축소.
- - 캐리와 친구들 IP를 활용한 캐릭터 디자인 및 MD 상품의 라인업 확대와 국내경기 개선에 따른 종속기업의 광고대행 수주 증가 등으로 매출 성장세 이어갈 전망.
남양유업 :: 저출산 관련주
기업개요
- - 동사는 1964년 3월에 설립되어 분유, 시유, 발효유, 치즈 등의 유가공제품과 카페믹스, 음료제품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음.
- - 무지방 우유를 넣은 제품으로 커피믹스 시장에 진출했던 동사는 신제품 저당 커피믹스를 출시하였으며, 대용량 컵커피 카와가 인기를 끌고 있음.
- - 종속기업으로 OEM 음료 생산을 하는 건강한사람들(주)과 부동산 경영 및 임대업을 영위하는 금양흥업(주) 등을 보유.
실적 및 분석
- - 프리미엄 분유, 기타 제품의 수출 증가에도 주력제품인 우유류 등의 판매 부진, 판가 하락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 소폭 감소.
- - 광고선전비 감소로 판관비 부담 완화되었으나 원가구조 저하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손실 규모 확대, 금융자산처분 관련 영업외수지 개선으로 순손실 규모는 축소.
- - 단계별 등교 확대로 급식 우유 수요 회복이 기대되나, 신생아 수 감소에 따른 분유 판매 부진 지속, 부정적 브랜드 이미지 여파 등으로 매출 성장은 제한적일 듯.
깨끗한나라 :: 저출산 관련주
기업개요
- - 1966년 3월에 설립되어, 판지류 및 화장지류를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1975년 6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 - 주요 사업으로는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와 화장지류, 미용티슈류, 기저귀류, 생리대류 등의 생활용품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 동사의 생활용품 주요 브랜드로는 깨끗한나라(화장지 및 미용티슈), 보솜이(기저귀), 순수한면/릴리안/보감(생리대), 봄날 (성인용 기저귀) 등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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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및 분석
- - COVID-19 영향에 따른 역기저효과로 생활용품 판매가 감소한 가운데 백판지 판매 부진, 특수용지의 판가 하락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 감소.
- - 원가구조 저하, 광고선전비, 판매촉진비 증가로 판관비 부담 확대되며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하락, 이자비용, 법인세비용 감소에도 순이익률도 하락.
- - 민간소비 개선, 성인용기저귀 시장의 성장 등으로 생활용품 판매 증가가 기대되며, 국내 기업들의 수출 증가 및 가동률 상승 등에 따른 백판지 수요 증가로 매출 회복할 듯.
네오팜 :: 저출산 관련주
기업개요
- - 2000년 7월에 설립되어 보습제 등 민감성 스킨케어 제품 등을 생산, 국제특허 피부장벽기술MLE(Multi-Lamellar Emulsion) 보유 등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음.
- - ‘아토팜’ 브랜드로 스킨케어 중 보습 부문에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보조 치료제용 보습제 시장 수요 확대와 함께 업계 내 입지가 더욱 강화되고 있음.
- - 종속기업으로 화장품판매법인 Neopharm(Huzhou)Trading Co.,Ltd.와 NeoPharm(Shanghai) Trading Co.,Ltd를 통하여 중국 판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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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및 분석
- - 중국법인의 부진에도 아토팜, 리얼베리어 등의 보습/기초 제품의 판매 증가, 유산균 등 건강기능식품의 수요 증가로 전년동기대비 매출 성장.
- - 원가구조 저하에도 매출 증가에 따른 판관비 부담 완화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소폭 상승, 이자수익 감소, 법인세비용 증가로 순이익률은 하락.
- - 글로벌 경기 개선, 민간소비 회복으로 화장품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아토팜 리뉴얼,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제로이드의 성장세 등으로 매출 성장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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