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마그네슘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제브리나 2021. 12. 1. 13:18
반응형

 

"미국·유럽발 공급망 리스크가 우려되고 있는 만큼 다음 차례는 마그네슘과 네오디뮴일 수 있습니다."

한 합금제조분야 중소기업의 임원이 건넨 말이다. 중국산 소재 확보에 대해 산업계 전반에서는 아직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하지만 소재 연관산업의 말단에 있는 중소기업으로서는 불안감을 떨쳐내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마그네슘과 네오디뮴은 합금 형태로 산업계에 널리 이용되는 대표적인 소재다. 당장은 아니더라도 공급 리스크가 불거지는 미국과 유럽이 원자재 싹쓸이에 나설 경우, 국내에 미치는 악영향은 당장 내일이 될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반응형

 

아진산업(013310) :: 마그네슘 관련주

 

기업개요

 

-동사는 1978년 5월 설립되어 주요사업 자동차 부품, 산업기계용, 농공기용, 치공구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차량 충돌 시 충격 전달을 최소화하는 자동차 차체 보강 패널류(PNL ASSY F/APRON I/O COMPL 등)을 생산함.

 

-OEM 방식 완성차 업체에 부품 납품 및 매출처 다변화를 위하여 독일 부품 업체와 협력을 통해 중국 현지 법인에서 도어모듈 자체 생산 중.

 

반응형

 

실적 및 분석

 

1976년 4월에 ‘근면성실’, ‘창의개발’, ‘기술배양’의 사훈 아래 창업하여 어려운 난관 속에서도 지속적인 창조적 마인드로 끊임없는 개선과 연구를 통해 기술력을 축적하여 30여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기업으로 도약하였습니다.

자동차 차체를 시작으로 지능형 자동차 전장 제품 생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군으로 기술 경쟁력 확보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기술의 세계화를 목표로 해외 계열사의 현지화를 통한 첨단 기술개발과 글로벌 경영 체제를 구축하였습니다.

이에 멈추지 않고 선진 자동차 부품 업체와 제휴를 통한 기술경영을 도입하여 품질경영으로 고객이 감동하는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로 다양한 품질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포스코엠텍(009520) :: 마그네슘 관련주

기업개요

-1973년 12월 삼정강업주식회사로 시작하여 포스코에서 생산되는 철강제품의 포장을 수행하고 있음.

 

-2012년부터는 철강제품 포장 및 탈산제 공급 뿐만 아니라 포스코 페로망간공장, 동판재공장 등을 위탁운영하며 해당 역량을 확대하고 있음.

 

-매출은 포장작업 54.5%, 철강원료 33.6%, 위탁운영 10.2%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추진하였거나, 새로 추진하기로 구체화된 신규사업은 없음.

 

반응형

 

실적 및 분석

 

포스코 엠텍은 1973년 삼정강업주식회사로 설립된 철강포장사업 전문업체로 2005년 포스코 계열사에 편입되면서 철강부원료사업 확대와 함께 소재사업의 기반을 다지기 시작했다. 2010년에는 포스코가 최대주주로 올라서면서 종합소재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하였다. 철강포장사업 및 포장 설비 자동화 사업을 수행하고 첨단소재사업으로 LED용 사파이어 원료소재인 고순도 알루미나, 제강 첨가용 합금철 및 알루미늄 탈산제 등을 생산중이다. 또한 나인디지트와 리코금속을 인수하여 휴대전화 등 폐가전으로부터 금, 은, 희토류 등 희귀금속을 추출해 생산하는 도시광산사업에도 진출하고 있다. 본사는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효자동에, 광양제철소는 전라남도 광양시 금호동에, 서울사무소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1동에 위치하고 있다. 현재 포스코엠텍은 강원도 영월에 공장을 건설하고 있다.

 


시노펙스(025320) :: 마그네슘 관련주

기업개요

-나노기술 소재부품 전문기업으로 FPCB사업, 멤브레인 필터 및 수처리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세계 최고 수준의 여과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생산효율성 제고에 대한 솔루션 제공을 목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이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의 첨단 IT부품분야에 바탕이 됨.

 

-당기말 기준 해외 생산법인 등 총 14개의 연결대상종속법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중 MOGEM USA는 청산절차를 진행중임.

 

반응형

 

실적 및 분석

-창조적인생각과 도전 정신으로 미래에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변화하고자 하는정신입니다. 작은도전이라 하여 소홀히 하지 않고 큰 도전도 과감하게 이루어나가는 시노펙스의 혁신이 새로운 미래를 앞당깁니다.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조화로운 팀워크로 동반성장, 상생발전으로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감을 의미합니다. 시노펙스의 팀워크는 회사의 내부 조직은 물론 고객사, 협력관계 뿐만 아니라 시노펙스가 소속된 지역과 국가와 세계를 포함합니다.

 

-최고의 생산성과 품질을 추구하며 친환경의 녹색경영으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해 갑니다. 시노펙스가 추구하는 최고는 항상 보다 건강하고 풍요로우며 더나은 미래를 향해 더불어 함께해 나가는 것입니다.

 

 


장원테크(174880) :: 마그네슘 관련주

 

기업개요

-2000년 1월 06일에 설립되었으며, 2016년 07월 15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었음.

 

-경량 금속소재 (Mg, Al 등)를 사용한 휴대폰, 태블릿PC, 노트북 등 휴대용 IT기기의 외장 및 내장재, 조립품 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미래 성장 사업으로 초음파 진단기기용 케이스 등 의료기 부품, 자동차 헤드램프용 히트 싱크등을 생산하고 있음.

 

반응형

 

실적 및 분석

- 주력 스마트폰용 Braket의 수주가 증가한 가운데 자동차, 의료기기, 금형 등 기타 제품 수주 증가로 전년동기대비 양호한 매출 성장.

 

- 매출 성장에 따른 원가 및 판관비 부담 완화로 영업손실 규모 전년동기대비 축소, 기타수지 개선과 금융자산평가이익 증가로 순손실 규모는 전년동기대비 큰 폭으로 축소.

 

- 주요 고객사의 스마트폰 출하량 증가에 따른 스마트폰용 Braket 수요 증가, 국내외 경기 개선으로 의료기기 수요도 증가하며 매출 성장 전망.

 


영흥(012160) :: 마그네슘 관련주

 

기업개요

- 선재의 제조 및 유통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충남 보령시 주교면에 본사 및 공장을 두고 있음.

 

- 중국 및 베트남 현지에 선재 생산법인과 미국, 일본, 중국에 선재 유통법인을 종속기업 형태로 운영하고 있음.

 

- 국내 선재2차가공 시장은 150여 개 업체가 참여하고 있는 완전경쟁시장으로, 와이어로프는 고려제강, 만호제강, DSR제강, 동사 등이 생산하고 있음.

 

반응형

 

실적 및 분석

 

- 물류, 포장재 부문의 부진에도 와이어로프, 경강선 등 철강 및 자동차부품 부문의 수주 증가와 대호특수강(CHQ와이어)의 종속기업 편입 영향으로 전년동기대비 현격한 매출 성장.

 

- 현격한 매출 성장에 따른 원가 및 판관비 부담 완화로 영업이익 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 법인세수익 및 파생상품관련 이익의 발생으로 순손실 규모도 축소.

 

- 글로벌 경기 개선과 전방 자동차 산업의 생산 증가, 국내 건설투자의 확대 등으로 선재 및 자동차부품 수요 증가하며 매출 성장 전망.

 


피제이메탈(128660) :: 마그네슘 관련주

 

기업개요

동사는 삼성그룹에 속한 계열회사임. 1970년 삼성-NEC 주식회사로 설립됨. 1999년 상호를 삼성SDI로 변경함.

 

주요 사업은 에너지솔루션 부문과 전자재료 부문으로 분류됨. 에너지솔루션 부문은 중, 대형전지 등을 생산해 판매함. 전자재료 부문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제조, 판매함.

 

2000년 리튬이온 2차전지 사업을 시작한 이래 품질 개선, 안전성 확보 등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 현재까지 업계 선두권을 유지함.

 

반응형

 

실적 및 분석

 

- 전방 철강산업의 회복세로 알루미늄 탈산제의 수주가 증가한 가운데 알루미늄 압출 중간재인 빌렛 판매 역시 증가하며 전년동기대비 매출 규모 크게 확대.

 

- 큰 폭의 매출 성장에 따른 원가 및 판관비 부담 완화로 영업이익률 전년동기대비 상승, 법인세비용 증가에도 기타수지 개선으로 순이익률 역시 상승.

 

- 글로벌 경기 개선, 전방 철강산업의 수요 증가로 알루미늄 탈산제 수요 역시 증가, 국내 건설투자의 확대와 자동차 생산의 증가 등으로 빌렛 수요도 증가하며 매출 성장 전망.

 

 


완성차 업체는 대개 마그네슘을 대량으로 자체 구매하지 않지만, 이들 업체에 핵심 부품을 공급하는 부품이나 전장 제작사들은 마그네슘 의존도가 높다.

 

가볍고 단단해 자동차, 스마트폰, 배터리 등의 소재로 주로 쓰이는 마그네슘은 특히 전기차의 주행거리 향상에 꼭 필요한 차체 경량화를 위한 알루미늄 합금 생산의 필수 원료로 꼽힌다.

 

반도체 부족으로 신차 인도 기일이 최장 1년까지 밀린 완성차 업계로서는 중국의 마그네슘 수출량이 빠른 속도로 회복되지 않는 한 이런 대기 행렬은 더 길어질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업계 관계자는 예측했다.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머크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0) 2021.12.01
수소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0) 2021.12.01
DDR5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0) 2021.11.30
오미크론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0) 2021.11.30
NFT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0) 2021.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