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1/04 8

폐플라스틱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폐플라스틱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지난해부터 이어진 고유가 여파로 폐플라스틱 재활용 시장이 재조명받고 있다. 재생 플라스틱 소재 가격은 새 제품에 비해 2~3배 비쌌으나 가격 격차가 감소한 것이다. 석유·화학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폐플라스틱 활용 제품 비중을 늘리고 재활용 사업을 확대하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트렌드는 새해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고유가에 시름하던 대기업들이 ESG 경영 달성을 위해 고품질 폐플라스틱을 활용·확보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소재 조달처를 다변화해 유가 변동을 극복하는 동시에 탄소중립에 기여하는 일거양득 효과를 내고 있다. 지난달 초 60달러대까지 떨어지며 한동안 주춤했던 국제유가가 다시 배럴당 80달러 문턱까지 치솟았다. 시중 유동성이 ..

카테고리 없음 2022.01.04

에어로겔 관련주 대장주 13종목

에어로겔 관련주 대장주 13종목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은 겨울철 온실 난방비를 줄이고 재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고효율 단열 소재 에어로겔을 이용한 다겹보온커튼(사진)을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겨울철 온실 내부 열은 60% 이상 피복재를 통해 새어나가기 때문에 피복면의 보온력을 높이기 위해 신경을 써야 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보온커튼을 이용해 보온력을 높이고 있으나 기존 다겹보온커튼의 경우 오랜 시간 사용하면 내구성이 떨어지고 수분 흡수로 인한 과습, 중량 증가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이번에 개발한 기술은 기존 다겹보온커튼에서 사용하던 PE폼(폴리에틸렌 발포단열재), 화학솜을 에어로겔로 바꿔 온실 난방비용을 줄이고 작물 재배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했다. 에어로겔은 머리카락 1만분의 1 굵기 실리..

주식 2022.01.04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8종목 총정리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8종목 총정리 셀트리온은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대응을 위한 코로나19 항체치료제 후보물질 ‘CT-P63’이 글로벌 임상 1상 시험을 통해 안전성을 확인했다고 3일 밝혔다. CT-P63은 현재 공급 중인 ‘렉키로나(CT-P59)’를 잇는 후속 항체치료제다. 셀트리온은 광범위한 변이 바이러스에 대응하기 위해 후속 항체치료제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 CT-P63 임상은 작년 9월부터 건강한 피험자 24명을 대상으로 폴란드에서 진행됐다. 약물 투여로 인한 이상사례가 발생하지 않아 안전성을 확인했고 내약성과 약동학(PK)을 입증했다. 또한 셀트리온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우점종으로 자리 잡고 있는 오미크론 변이 대응력을 확인하기 위해 미국 국립보건원(NIH)을 통해 CT-P63의..

주식 2022.01.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