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1/02 8

그린수소 관련주 8종목

그린수소 관련주 8종목 그린수소 경제성 극복할 수전해 기술 국내 연구진이 개발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그린수소가 수소경제의 중심으로 서야 하지만 경제성이 발목을 잡고 있다. 이 가운데, 최근 국내 연구진이 그린 수소 생산 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추면서 내구성과 성능이 대폭 향상시킨 차세대 수전해 기술의 핵심 기술을 개발해 이목을 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 윤석진)은 수소·연료전지연구센터 이소영 박사팀과 한양대학교(한양대, 총장 김우승) 에너지공학과 이영무 석좌교수팀이 공동연구를 통해 음이온교환막 수전해용 막전극접합체(MEA)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현재 그린수소를 생산하기 위해 물에서 수소를 추출하는 수전해 기술 개발이 주축이 됐다. 하지만, 현재 일부 선진국만이 핵심 소재기술을 보유한데다 고..

주식 2022.01.02

경기 민감주 관련주 총정리

경기 민감주 관련주 총정리 "오미크론 너무 걱정 마라...소형·경기민감주 기대감 유지" 월가의 전문가들은 최근 미국 주식시장이 새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을 둘러싼 불확실성으로 크게 출렁했음에도 대체로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했다. 기존 백신이 오미크론에 대해 효력이 없다고 해도 관련 백신이 수개월 안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종전보다 기민한 대응이 전망되는 만큼 단기적으로는 악재가 될 수 있어도 경제활동 재개 추세 자체에는 큰 문제가 없다는 시각이다. ◆ "오미크론, 경제에 큰 타격 없다" 투자은행 JP모간은 "델타 그리고 최근에는 오미크론 등 코로나19 변이 등장으로 인해 산발적인 주가 후퇴가 일어났지만 이는 자연면역의 개선과 백신 개발 능력의 향상, 치명률 저하 등의 맥락에서 볼 필요가..

주식 2022.01.02

파운드리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파운드리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삼성, 새해 시설투자에 속도…'2030 시스템반도체 1위' 달성 박차 새해에 반도체 신공장 착공 및 준공 등 대규모 투자에 박차를 가한다. 경기 평택캠퍼스의 세 번째 반도체 생산라인 'P3' 공장 완공과 네 번째 생산라인 'P4' 착공, 미국 파운드리 2공장 착공 등이 줄줄이 예정돼있다. 글로벌 메모리 반도체 1위 기업으로서 '초격차'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2030년까지 시스템반도체 분야 세계 1위 목표 달성을 위해 투자에 속도를 내는 것이다. 2일 업계에 따르면 2020년 4월 착공한 삼성전자 평택 3라인(P3)은 최근 건물 골조 공사를 거의 마쳤다. 업계 관계자는 "현재 외관 골조 공사가 거의 마무리돼 공정률은 50% 이상으로 보면 된다"며 "골조 공사를 마치면 장비 반..

주식 2022.01.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