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NFT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제브리나 2021. 11. 30. 13:15
반응형
반응형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이라는 뜻으로,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을 말한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지만, 기존의 가상자산과 달리 디지털 자산에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하고 있어 상호교환이 불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오미크론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방역당국은 나이지리아를 지난 14일부터 23일까지 방문했던 인천 거주 부부가 귀국 후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 감염이 의심돼 전장 유전체 분석을 실시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질병관리청

www.ssongstock.com


서울옥션(063170) :: NFT 관련주

기업개요

반응형

동사는 미술품 경매사업 등을 목적으로 1998년 12월 30일에 설립됐으며 2008년 7월1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회화, 도자기와 같은 미술품을 주로 경매를 통해 위탁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11개의 계열회사 및 관계회사를 가지고 있음.

 

미술품 경매시장은 2000년 이후 경기 회복과 더불어 미술품이 대체투자 수단으로 부각되고, 전 세계 신흥 부호들이 미술품 컬렉터로 등장한데 힘입어 유례없는 호황을 구가중임.

 

 

실적 및 분석


게임빌(063080) :: NFT 관련주

기업개요

 

수소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수소를 단일 최대 에너지원으로 육성하겠다는 정부의 기본계획 발표에 수소 관련주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증권업계에서는 최근 부진한 흐름을 보인 수소 관련주의 반등을 기대

www.ssongstock.com

동사와 주요 종속회사는 모바일 게임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함. 2000년대 초부터 해외 시장에 진출했으며 현재 미국, 중국, 일본, 대만, 싱가폴, 독일 등에 현지 법인을 두고 게임을 서비스함.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컴투스프로야구'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임.

 

매출은 지주 사업 및 투자 부문 20.14%, 모바일 게임 및 플랫폼 개발과 서비스 관련 사업 79.86%로 구성됨.

 

실적 및 분석

게임빌은 2000년에 설립된 사업지주회사이다.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그 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부문 사업과 모바일게임의 개발·서비스 및 관련 사업을 목적으로 하는 게임부문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당사는 컴투스, 빅볼 등의 자회사를 소유하고 있으며 2006년 국내 업계 최초로 미국 현지 법인을 시작으로 일본, 중국, 동남아, 유럽 법인을 추가 설립하여 전 세계 10여 개 지역에 법인을 설립하였다.

게임빌은 국내 대표적인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다.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를 비롯하여 게임빌의 '별이되어라!', '프로야구' 등 대표 IP를 소유하고 있다. 지난달 모바일 분석업체 앱애니가 발표한 ‘2020년 상위 52개 퍼블리셔’에 따르면, 게임빌은 지난해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합산 매출로 전 세계 게임사 중 39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지위를 기반으로 게임빌컴투스 플랫폼인 '하이브'를 본격적으로 확장하기 시작했다.


갤럭시아머니트리(094480) :: NFT 관련주

기업개요

반응형

동사 사업은 전자결제, O2O, 기타 부문으로 분류됨. 전자결제사업은 휴대폰 결제와 신용카드 결제로 구성됨.

 

O2O 부문은 모바일 상품권과 쿠폰 및 편의점 기반의 결제, 전자민원캐시가 중심이됨. 기타 부문은 종합금융플랫폼인 '머니트리'가 중심임.

 

휴대폰 소액결제와 신용카드 결제를 사용하는 온라인 가맹점, 상품권을 발행하는 백화점과 모바일 쿠폰을 사용하는 각 브랜드사, 선불결제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편의점 등이 주요 거래처임.

 

실적 및 분석

1994년 설립된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종합생활금융플랫폼 서비스 기업으로, 전자결제, O2O비즈니스 및 머니트리(Money Tree) 서비스 등을 통해 온ㆍ오프라인 결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전자결제 사업 부문의 경우 통합전자결제(PG) 솔루션 원천 기술을 기반으로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결제, 계좌이체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국내 최초로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을 개발하였으며, 편의점 선불 결제 시장에서도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등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블록체인 기반의 신사업에 주력하며,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갤럭시아메타버스를 설립했다. 당사는 이를 통해 대체불가토큰(NFT) 및 증권형토큰공개(STO) 등 블록체인 사업의 전문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위메이드(112040) :: NFT 관련주

기업개요

 

리비안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최근들어 '제2의 테슬라'로 불리며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전기차업체 리비안이 곧 상장 예정입니다. 아마존에서 2019년부터 7조원을 투자해왔고, 지분 20%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www.ssongstock.com

동사와 종속회사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유통,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함. 지식재산권(IP) 활용 사업도 하고 있음.

 

'미르의 전설2', '미르의 전설3', '창천', '이카루스', '미르4'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임.

 

중국 게임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IP 도용 소송에서 잇달아 승소함. 소송에서 90% 이상 승소 판결을 받아냄.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등 신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음.

 

실적 및 분석

 

[사업영역]
▶ 게임사업 - 위메이드는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을 주된 사업영역으로 하는 종합 게임회사 입니다.
▶ 지식재산권 라이선스 - 위메이드는 게임 개발과 서비스를 통해 창출되고 축적된 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라이선싱 및 머천다이징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투자 - 위메이드는 회사의 성장 뿐만 아니라 게임 시장의 성장, 건강한 게임과 IT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자 경쟁력 있는 회사의 발굴 및 투자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의 비전]
누군가의 꿈이 현실로 이루어지면서 세상은 더 좋은 곳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게임에서 시작하여 다양한 문화의 영역에서 무한한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창조집단, 그것이 위메이드의 비전입니다.


엠게임(058630) :: NFT 관련주

기업개요

반응형

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임. 웹사이트 www.mgame.com 포털사이트에서 온라인 게임과 광고를 서비스함.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이터널시티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임.

 

매출은 국내 35%, 해외 65%로 구성됨. 국내 매출은 아이템 판매가 대부분을 차지하며 해외는 게임 로열티와 수익배분에 따른 매출이 주를 이룸. 스마트팜, 암호화폐를 신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엠게임(Mgame)은 대한민국의 컴퓨터 게임 제작 · 배급사이다. 주요 서비스 게임으로는 나이트 온라인, 드로이얀, 라피스, 귀혼, 열혈강호, 풍림화산, 영웅 온라인 등이 있다. 위즈게이트로 설립되었으며, 2000년 7월에 인터넷 게임 포털 사이트의 서비스를 하였다. 2003년 4월에 상호명을 지금의 엠게임으로 변경하였다.


다날(064260) :: NFT 관련주

기업개요

반응형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7월 설립되어 2004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사업부문은 커머스 부문, 디지털콘텐츠부문, 프랜차이즈부문, 렌탈서비스 부문으로 구성됨.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바코드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중임.

 

실적 및 분석

 

2015년 다날은 국내 1호 인터넷전문은행 K뱅크 컨소시엄에 투자해 주주로 참여하며 빠르게 변하는 금융결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을 받았으며, 삼성페이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2019년 국내 최초로 휴대폰 결제 오프라인 시장에도 진출하며 휴대폰결제 서비스 이용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아울러 2020년 독자적인 통합결제 플랫폼 '다모음(Damoum)'을 론칭해 휴대폰결제를 비롯한 다날의 결제 편의성 및 혜택을 한층 더 끌어 올렸습니다.

 

항상 앞서가는 IT 기술로 세상을 놀라게 한 다날의 거침없는 도전은 계속됐습니다.
2019년 다날핀테크를 설립, 블록체인 결제 플랫폼 ‘페이코인(Paycoin)’앱을 론칭하고 국내 최초로 실물결제가 가능한 가상자산 페이코인(PCI)을 가상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 지닥, 코인원, 업비트 등에 상장 시켰습니다.
다날은 실생활에 가상자산 결제를 적용시키며 다시 한번 결제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습니다.


 

드래곤플라이(030350) :: NFT 관련주

기업개요

반응형

 

동사는 1990년 3월 22일에 설립되어 1997년 11월 10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멀티 플랫폼 기반의 VRㆍAR 게임및 PC 인터넷 플랫폼 기반의 온라인 게임과 스마트폰 등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유통하고 있음.

 

VR 테마파크 사업에도 진출하여 VR e-스포츠가 결합된 LENOVO VR MAGIC PARK(신도림테크노마트점)를 직영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드래곤플라이는 2002년 세계 최초 온라인 FPS게임을 개발하고,2004년 ‘스페셜포스’를 통해 대한민국 FPS게임의 대중화를 이끈 1세대 게임기업입니다.

FPS게임의 명가를 넘어 다양한 장르의 웰메이드 게임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으며,국내 서비스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태국, 중국, 미국, 유럽 등전 세계로 활발히 진출하여 현재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드래곤플라이는 탄탄한 개발력과 풍부한 서비스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기본에 충실하고 최고를 지향하는 회사 문화를 토대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