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07 5

클라우드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가 본격화되면서 뉴욕 증시에서 소비·유통·여행 관련주로 자금이 쏠리고 있는 도중에도 기술주, 특히 클라우드 기업에 투자해야 한다는 월가 조언이 나오고 있다. 미국 등 주요국이 코로나19 대유행으로부터 '일상으로 복귀'에 나선 가운데 연말연시 최대 소비 성수기가 맞물리면서 '소비'가 주식 시장 화두로 떠올랐지만, 이와 별개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에 대한 기업들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단기적으로도 클라우드 업체들이 3분기(7~9월) 실적을 발표하기 전에 주식을 매수해둘 만하다는 것이다. 업계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 모회사 알파벳, 아마존, 세일즈포스가 대형 간판주로 통한다. 다만 해당 기업 외에도 스노플레이크와 크라우드스트라이크, 옥타, 데이터도그, 디지털오..

주식 2021.12.07

블록체인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글루와는 오태림 대표가 오는 8일 진행되는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 2021'에서 세계은행 박진희 이노베이션&테크놀로지 담당관과 '소셜임팩트, 개발도상국에서의 블록체인'이라는 주제로 좌담을 나눈다고 좌담을 진행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KBW는 블록체인 관련 기업 및 정부, 국제기구 등 다양한 분양의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블록체인 컨퍼런스다. 코인데스크 코리아 유신재 대표를 좌장으로 진행되는 이번 좌담에서 세계은행과 글루와는 블록체인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변화, 진행중인 프로젝트 상황, 향후 계획 등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소셜임팩트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과 인사이트를 공유할 계획이다. 😍최근 핫한 섹터 같이보기😍 오미크론 관련주 NFT 관련주 수소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윤석..

주식 2021.12.07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하루새 20% 가까이 내리며 급락세를 보였던 비트코인이 7일 반등에 성공해 6300만원대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날 비트코인은 상승세를 유지하며 6000만원대 회복에 나선 것으로 보여지나 시장 전문가들은 '검은 주말'의 영향으로 투자심리가 악화돼 흐름을 신중히 지켜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날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와 빗썸에서 비트코인은 6300만원대의 가격을 기록하며 지난 주말 폭락 이후 안정된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글로벌 시세 기준 비트코인은 지난 4일 하락세를 보이다 5만3900달러대에서 4만2800달러까지 급락했다. 지난 5일에도 내림세가 이어지며 5만달러 아래에서 가격을 형성했다. 국내에서는 주말 할 때 5600만원(업비트 기준)까지 내려가기도 했다. 시장에서는 오미크론 유행에 따른 금리인상..

주식 2021.12.0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