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27 7

곡물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곡물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국제 곡물가격이 뛰면서 우리나라 밥상물가도 치솟고 있다. 지난달 농축수산물로 대표되는 밥상물가는 전년 동월 대비 7.6% 올랐다. 곡물가격 상승에 국내 작황 부진까지 겹치면서 상추(72%), 오이(99%), 달걀(32.7%) 등 신선식품 가격이 일제히 올랐다. 원재료 가격 상승으로 생산비 부담이 커진 식품업계는 라면과 우유, 치킨, 참치캔 가격을 앞다퉈 인상하고 있다. 문제는 공급망 차질과 에너지 대란의 영향으로 최근 국제 곡물가격이 10년 만에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밥상물가가 내년 상반기까지 고공행진을 이어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국제곡물 가격은 통상 3~6개월 시차를 두고 국내 물가에 반영되는데, 쌀을 제외한 곡물을 대부분 수입하는 우리나라는 국제 가격 변동에 유독 민감..

주식 2021.12.27

로블록스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로블록스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메타버스 대표 게임인 ‘로블록스’가 국내에서 정상권 매출순위를 기록했다. 향후 메타버스 게임이 주류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전조가 나타난 것인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기준 ‘로블록스’는 구글 플레이 매출순위 5위를 기록했다. 현재 이 작품 보다 순위가 높은 것은 ‘리니지W’ ‘오딘: 발할라 라이징’ ‘리니지M’ 등 주요 업체의 대작 MMORPG뿐이다. 이 작품의 경우 주로 어린 유저들이 즐겨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어린 유저들의 경우 성인 유저에 비해 과금력 등이 비교적 약한 편이다. 그러나 이러한 한계를 넘고 하드코어 MMORPG들과 정상권 순위 경쟁을 벌이는 것. 업계에서는 이 작품의 정상권 순위 등극에 크게 주목하고 있다. 향후..

주식 2021.12.27

인텔 관련주 대장주 9종목

인텔 관련주 대장주 9종목 미국 반도체업체 인텔이 이탈리아에 80억 유로(약 10조8천억원) 규모의 반도체 공장을 짓는 방안을 놓고 이탈리아 정부와 협상 중이라고 로이터통신이 23일(현지시간) 2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인텔은 첨단 기술을 갖춘 반도체 패키징 공장 건설을 위해 착공 시점부터 10년간 총 80억 유로를 투자하는 계획을 이탈리아 정부와 심화 협의 중이라고 2명의 소식통은 전했다. 협상이 복잡하게 진행되는 가운데 이탈리아 당국은 일자리와 에너지 비용 등 관련 인센티브 패키지를 확정하기 전에 인텔 측이 투자 계획을 명확하게 하기를 요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양측이 합의에 이르면 공장 부지 선정 과정을 진행할 것이라고 소식통들은 로이터에 밝혔다. ​이탈리아 공장에 투자될 금액은 인텔이..

주식 2021.12.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