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10 3

친환경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친환경에서 가장 큰 화두는 ‘탄소배출제로’다. 최근에는 원자력 발전의 원료인 우라늄이 친환경 관련 종목으로 인정받고 있다. 유럽과 북미에서 탄소배출제로의 새로운 방안으로 원자력을 꼽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 상반기 바이든 정부는 원자력을 청정에너지 전력원으로 포함하려는 정책 기조를 보였다. 7월에 들어서는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를 대신한 두 곳의 전문가 위원회가 EU의 기후와 환경정책의 기준이 되는 녹색 분류(Green Taxonomy)에 원자력을 포함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보고서가 발표됐다. 😍최근 핫한 섹터 같이보기😍 오미크론 관련주 NFT 관련주 수소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윤석열 관련주 자율주행 관련주 배당 주식 순위 총정리 은행·증권 등 금융업종은 전통적인 고배당주로 꼽히며 연말 배당시즌을 앞두고..

주식 2021.12.10

의료용산소 관련주 총정리

한국의료용고압가스협회는 최근 국내 코로나19 중증환자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의료용산소 생산을 포기하는 업체가 늘고 있다며 '제2의 요소수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험수가 현실화 등 정부의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협회는 8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2015년말 기준 전국 144개소에 달하던 의료용 산소 제조업체 중 49개 업체가 적자를 감당하지 못하고 영업허가를 반납해 현재는 약 95개 업체만 유지되고 있다.의료용산소는 제품 특성상 장거리 배송이 어려운 점을 감안할 때 업체 폐업으로 인한 국지적인 공급 공백이 우려되는 상황이다.업계는 의료용산소 제조·공급 현실에 대한 고려 없이 일방적으로 책정된 낮은 보험수가를 만성적인 재정악화로 인한 폐업 원인으로 ..

주식 2021.12.10

양극재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포스코케미칼이 미국 1위 자동차업체인 제너럴모터스(GM)와 양극재 합작사업에 나선다. 포스코케미칼과 GM은 2일 북미지역에 양극재 합작사를 설립한다고 공동 발표했다. 합작법인은 2024년부터 하이니켈 양극재를 생산해 GM이 LG에너지솔루션과 합작한 전기차 배터리 법인 얼티엄셀즈에 공급할 계획이다. 포스코케미칼 관계자는 “투자 규모와 공장 위치 등의 상세 계획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양극재는 배터리 원가의 약 40%를 차지하는 핵심 소재다. 2020년 12월 얼티엄셀즈의 양극재 공급사로 선정된 포스코케미칼은 현재 전남 광양에 건설 중인 연 6만t 규모 공장에 더해 이번에 신설하는 북미 공장에서도 양극재를 추가로 공급해 GM과 협력관계를 확대할 예정이다. 😍최근 핫한 섹터 같이보기😍 오미크론 관..

주식 2021.12.10
반응형